본문 바로가기

다래 효능 및 먹는 방법, 다래수액 효능

반응형

다래는 우리나라의 자생 과일의 하나로 다래나무과에 속하는 낙엽덩굴나무인, 다래나무의 열매를 뜻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다래, 개다래, 섬다래, 쥐다래 등 4종이 자생되고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먹는 키위를 참다래라고 합니다.

※ 다래의 특징

잎은 어긋나기를 하며 광타원형이고, 광택이 있으며 연한 초록빛을 띤다. 길이는 6~12cm 정도의 잎이 가지에 나고 잎끝 모양은 뾰족하며 가장자리에는 날카로운 톱니가 있고, 뒷면의 맥 위에는 연한 갈색을 띠는 연모가 있다. 열매는 포도와 같은 장과로서 구형 또는 짧은 원주형이며, 9~10월에 녹색으로 익는다. 열매는 맛이 키위와 비슷하며 그 맛이 좋아 인기가 많다.

다래 줄기는 가볍고 내구성이 좋아 지팡이를 만드는 재료로 쓰인다. 꽃은 6~7월에 피고 옅은 노란색이다. 열매는 8~10월에 성숙하며 키위와 달리 털이 없고 진한 초록색이다. 비타민C가 풍부해 열매 1개로 성인 1명이 필요로 하는 충분한 양이 포함되어 있다.

※ 다래 효능

괴혈병 예방

다래에는 비타민C이기도 한 이스코르브산 성분이 풍부합니다. 괴혈병 등의 도움이 됩니다. 괴혈병이란 비타민C의 결핍으로 생기는 병으로서 음식물 속의 비타민C 부족, 장의 흡수장애, 세균 감염으로 인한 체내 수요량 증가 등으로 발병하는 병입니다.

 

피부건강

다래에는 비타민C, 유기산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이는 항산화 작용을 도와주고, 기미, 주근깨, 잡티의 생성을 억제하여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건강을 유지시켜 줍니다.

 

뼈 건강

다래와 다래나무수 수액에는 칼슘, 마그네슘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는 골밀도를 강화해주어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 주고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피로해복

비타민C와 신맛을 내는 유기산 성분이 들어 있어 피로물질인 젖산을 억제하고 배출해주는 작용을 합니다. 이는 피로회복에 좋은 효과로 이어지게 됩니다.

 

체질개선

다래와 다래나무 수액은 알칼리성으로 산성화 된 체질을 중화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이뇨작용이 뛰어나 체내 노폐물을 배출시켜주는 작용도 합니다.

 

변비 개선

다래에는 펙틴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는 장내 유익균을 증식하고 대장의 연동운동을 활발하게 해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이로 인해 장기능을 개선하고 변비를 완화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 다래 수액 효능

다래 수액은 칼슘, 칼륨, 마그네슘, 아미노산, 비타민C 등 미네랄이 풍부한 천연 약수로 여성의 골다공증과 당뇨병, 위장병, 심장병 등에 탁월한 효과는 물론 이뇨작용이 고로쇠 수액을 능가해 체내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효과가 뛰어나다.

또한 다래 수액은 30~40대 여성의 성기능 장애에 효능이 있으며 알칼리성이어서 산성화 된 체질 개선이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 다래 먹는 방법

다래 껍질에는 항산화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깨끗이 씻어 꼭지를 제거한 후 먹으면 좋다. 껍질이 질겨 먹기 힘든 경우 다른 과일처럼 믹서기에 잘아마시면 간편하고 좋다. 다른 과일보다 비타민C가 풍부하고, 담금주나 효소로 만들어 먹어도 좋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