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세로라 효능 12가지와 부작용

반응형

※ 아세로라의 12가지 효능, 부작용

아세로라는 말피기과에 속하는 관목으로 카리브해 지역과 중앙아메리카 지역에 널리 분포하고 있는 야자수 열매입니다. 강한 신맛이 특징인 아세로라는 생과로 먹기도 하고, 주스나 시럽, 잼, 젤리 등의 주재료로도 많이 이용되는데요. 특히 아세로라에는 비타민C를 비롯하여 각종 미네랄 성분들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서 체내 유익한 효능들도 다양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면 아세로라에는 어떤 효능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할게요.

 

※ 아세로라의 12가지 효능

1. 소염작용

아세로라는 폴리페놀인 안토시아닌과 케르시틴 물질이 풍부합니다. 이러한 물질은 우수한 항 염증, 항균 및 항 염증 특성을 가고 있으며, 염증성 질환을 매개하는 사이토 카인을 억제하며, 상처와 염증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지속적이고 규칙적인 아세로라 섭취는 관절염, 여드름 및 구내염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2. 항암작용

아세로라는 평균 레몬보다 40배, 오렌지보다 30배 이상 많은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으며, 비타민 C의 일종인 아스코루브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세로니딘, 베타카로틴, 안토시아닌 물질도 풍부합니다. 이들 성분은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로서 성인병의 원인 중 하나인 체내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암세포의 전이와 증식을 예방하고 억제하여 체내 신진대사를 활성화하여 혈액 순활을 촉진시켜 세포 노화를 예방합니다. 암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특히 아세로라는 발암 물질로 알려진 니트로소아민의 생성을 억제하고 방어하며 위암의 위험을 줄여준다고 합니다.

3. 피로 회복

다량 함유된 비타민C 성분이 피로를 유발하는 젖산의 분비를 억제하고, 체내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키는 작용을 함으로써 지친 몸의 피로를 회복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C 성분은 부신피질 호르몬의 생성을 촉진하는 작용에도 영향을 주어 스트레스를 완화하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4. 심혈관 질환 예방

아세로라는 칼슘과 수분이 풍부합니다. 풍부한 칼륨은 혈관을 확장시켜 혈류를 개선하고, 혈압을 낮추어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입니다. 실제로 이러한 효과는 뇌졸중, 심장병 및 죽상 경화증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혈관에 축적된 유해 물질을 방출하여 혈압과 당뇨병 수치를 안정시키고 콜레스테롤을 방출하여 콜레스테롤 축적 방지 및 예방합니다.

5. 눈 건강 및 빈혈 예방

아세로라의 안토시아닌 물질은 특히 눈에 너무나 유익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효과적으로 시력을 보호하고 눈의 피로를 회복할 수 있으며, 울혈 및 안구 건조증과 같은 안구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다량의 비타민 C는 인체가 철분을 흡수하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빈혈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6. 당뇨 예방

아세로라의 항산화 특성은 당뇨병 관리에 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당뇨병 환자에서는 인슐린 분비 문제가 발생하고 혈당 수치가 급격히 상승합니다. 아세로라는 적절한 인슐린 분비를 통해 포도당을 조절하고 당뇨병을 적절히 예방합니다. 혈당 수치는 당뇨병 환자 외에 매우 중요한 문제로 볼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이 먹을 때마다 혈당 수치가 빠르게 상승합니다. 이 경우 피지 분비가 심해지고 혈관에 존재하는 당분이 해로운 세균의 먹이가 되어 세균 증식으로 인한 심한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혈당 수치를 적절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항산화 성분이 있는 음식을 지속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이야기합니다.

7. 면역력 강화

아세로라의 풍부한 비타민 C는 신체의 면역력을 향상해 바이러스와 박테리아의 침입을 방지하고 혈액 순환을 지원하고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며 혈관을 회복합니다. 또한 안토시아닌 물질은 노화를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염증을 억제하는 폴리페놀의 일종인 케르세틴을 함유하고 있어 그 수치를 낮추므로 항염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이처럼 다양한 방식으로 신체의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열매이며, 특히 비타민 C는 발암 물질로 알려진 니트로사민의 생성을 억제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8. 신진대사 촉진

신진대사를 높이는 것은 건강에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식이 요법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에게 신진대사 속도가 매우 중요할 수 있으며 신진대사가 높을수록 체중이 증가하지 않는 음식이 많아집니다. 아세로라는 신진대사 속도를 높이고 호르몬의 신진대사율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많은 유형의 비타민 B를 함유하고 있으며, 또한 빠른 신진대사로 인한 노폐물과 유해 물질이 몸에서 빠르게 배설되어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9. 피부 건강 및 노화 억제

아세로라의 가장 대표적인 작용은 스킨케어입니다. 비타민의 왕으로 불리는 아세로라는 레몬보다 약 30배 이상이나 많은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비타민 C는 피부 미백 및 보습, 주근깨 및 반점 교정, 피부 정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안토시아닌 함량 덕분에 노화를 방지 및 억제하고 멜라닌 색소를 침착을 예방하는 강력한 항산화 효과가 있는 것으로 피부에 좋은 과일이 됩니다.

10. 소화 촉진

아세로라는 다른 일반적인 과일보다 더 많은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식이 섬유는 소화계에 큰 영향을 미치며, 소화를 돕고, 수분을 흡수하며, 대변의 양을 늘려 변비를 개선합니다. 또한 유해 세균과 유해 물질을 방출하여 장을 정화하고 장의 전반적인 건강을 향상합니다. 장의 개선과 함께 설사와 같은 장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며 피부 관리 및 면역 강화에 효과적입니다.

11. 피부미용

아세로라의 가장 대표적인 성분이라고 한다면 비타민C 성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 양이 오렌지에 비해 무려 20~30배에 달한다고 알려져 비타민C의 제왕이란 별칭 또한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풍부한 비타민C 성분이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하고 멜라닌 색소의 피부 침착을 억제시켜 건강하고 탄력 있는 피부미용에 효과적인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12. 빈혈 개선

혈액이 조직 대사에 필요한 산소를 충분히 공급하지 못해서 발생하는 증상을 빈혈이라고 하는데, 다량 함유된 비타민C 성분이 철분의 체내 흡수를 촉진시키는 작용을 함으로써 빈혈 증상을 개선하는데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 아세로라 부작용 및 주의점

아세로라는 생것으로 먹기가 힘들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민감하여 잘 상하는 과일입니다. 분말이나 주스 등으로 섭취를 하셔도 냉장 보관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맛이 강해서 과다 섭취 시 위에 부담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적정량을 섭취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