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빌베리 효능 부작용 먹는 법

반응형

빌베리 효능, 부작용, 먹는 법

빌베리는 블루베리의 야생종입니다. 빌베리는 블루베리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색이 더 진하고 영양성분은 블루베리에 비해 월등히 높습니다. 빌베리는 다른 베리류에 비해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 함량이 높고 특히 블루베리에 비해 안토시아닌 함량이 4배 정도 높습니다. 빌베리의 효능은 뛰어난 항산화 능력과 다양한 페놀 화합물을 포함하고 있으며, 특히 안토시아닌 물질의 풍부한 천연 공급원 중 하나로써 각종 질환 및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빌베리의 효능, 부작용, 먹는 법, 건강에 미치는 영향까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빌베리는 진달래 속의 유럽 관목에서 생산되는 진한 파란색의 베리로 미국산 블루베리보다 조금 작으며 맛은 비슷합니다. 우리가 친숙하게 알고 있는 블루베리의 야생종입니다. 야생에서 자란 블루베리인 빌베리는 자연환경에 적응하고 풍부한 영양소를 저장합니다. 특히 빌베리의 주요 물질인 폴리페놀 물질과 안토시아닌 물질의 함량은 압도적으로 높으며 건강식품으로 유명합니다. 빌베리로 파이, 주스, 잼, 젤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빌베리 효능을 통해 과거 약 1,000년 동안 유럽에서 다양하게 사용되었으며 12세기 독일 약초 학자 힐데가르드폰빙겐의 기록에도 등재되어 있습니다. 제2차 세계 대전 동안 영국 왕실 조종사는 시력 향상을 위해 밤에 비행하기 전에 빌베리를 먹었다고 합니다. 이 종의 빌베리는 유럽 약전과 영국 약전에 등재되어 있습니다.

빌베리는 유럽 블루베리, 블랙베리, 호틀베리, 허클베리로 알려져 있으며 블루베리, 크랜베리, 허클베리의 친척입니다. 미국산 블루베리와 비슷하고 맛도 비슷하지만 보통 약간 더 작으며 유사성 때문에 블루베리라 칭하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습한 침엽수림에서도 잘 자라며 적당한 그늘과 적당히 습한 땅 조건에서 가장 잘 자랍니다. 빌베리는 직경이 약 5.9mm인 푸른빛이 도는 검은색의 많은 씨앗을 가진 작은 과일입니다. 이식물의 나무는 높이가 16인치까지 자라는 다년생 관목으로, 끝이 뾰족하고 녹색 가지이며, 열매는 늦여름에 채집됩니다. 일일 허용량은 240mg으로 딸기, 클랜베리 라즈베리, 올드베리와 같은 다른 종류의 베리에 비해 안토시아닌 함량이 높은 진정한 슈퍼 푸드입니다. 권장하는 일일 허용량은 빌베리의 종류에 따라 크게 다릅니다.

빌베리는 과거에 설사, 괴혈병 및 기타 질병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었으며, 오늘날에는 혈액 순환, 안구 질환, 설사 및 암까지 예방하는 전통적인 치료법으로 사용되었습니다. 빌베리 잎은 당뇨병을 포함한 다른 질병에도 사용됩니다. 빌베리는 블루베리처럼 먹거나 추출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잎은 추출물로 만들거나 빌베리 차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빌베리가 그토록 뛰어난 이유는 자연에서 생성되는 안토시아닌이라는 화학 물질과 식물성 물질의 강력한 항산화 제인 안토시아닌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빌베리는 시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이러한 항산화 물질은 손상된 세포를 재생시킬 수 있습니다. 다른 연구에서 빌베리는 심장병 뇌졸중, 암 및 황반 병선의 위험을 줄이는 것과 같은 다른 많은 건강상의 이점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또한 강력한 면역력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C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빌베리 효능의 핵심 성분으로 알려진 플라보노, 타닌, 케르세틴, 카테킨, 페놀산을 포함한 많은 페놀 화합물을 포함하고 있지만, 특히 빌베리에서 발견되는 안토시아닌 물질은 식물 영양소 밀도에 가장 큰 기여를 합니다. 이러한 페놀 계 화합물은 항산화 성분으로 신체에서 중금속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며, 체형 요법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초점은 빌베리의 항산화 특성에 있지만, 연구 결과에 따르면 그 효과는 세포 신호 전달 경로, 유전자 발현, 세포 접착, DNA 복구, 항균 효과까지 확장될 수 있습니다. 특히 의학계에서도 알려진 이 빌베리는 안토시아닌의 가장 풍부한 천연 공급원 중 하나이며, 안토시아닌은 청색 및 흑색 초고밀도 항산화 물질을 제공하는 폴리페놀이라고 합니다. 이 강력한 안토시아닌 물질은 빌베리와 유사한 베리 과일의 수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담당하는 것으로 여겨지는 생물학적 요인이며, 시력을 개선하는 능력으로 가장 유명하지만, 혈당을 낮추고 항 염증 및 지질 저하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낮추는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이것은 영양장애, 고지혈증, 염증, 암, 심혈관 질환 CVD, 치매, 당뇨병 예방 및 치료에 있어 다른 연령 관련 질병과 함께 매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열매가 됩니다.

※ 빌베리 효능

1. 면역력 강화

빌베리에 함유된 고함량의 비타민은 신체의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으며, 빌베리를 지속적으로 섭취하면 신체의 면역력이 향상되고 각종 질병, 바이러스, 세균으로 인한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2. 알츠하이머 예방

다양한 페놀 화합물을 함유 한 과일 및 채소 주스는 알츠하이머병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빌베리에서 발견되는 케르세틴, 안토시아닌, 파록세틴이 풍부한 추출물로 치료하면 알츠하이머병의 증상이 현저히 감소하여 행동 이상이 완화될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3. 풍부한 항산화 성분

빌베리 효능의 핵심 물질인 탄닌, 안토시아닌, 폴리페놀과 같은 항산화 제가 풍부합니다. 특히 빌베리는 다른 베리에 비해 항산화 성분이 훨씬 많아 체내에 축적된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피부 손상을 예방하여 노화 방지에 빌베리 효능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설사 치료

빌베리는 설사를 치료하기 위해 수년 동안 유럽 의학에서 사용되었습니다. 과일에는 조직을 수축시키고 조이는 데 도움이 되는 항염증제 및 수렴제 역할을 하는 물질인 탄닌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장의 염증을 줄여 설사 증상을 줄이는 데 빌베리 효능을 통해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5. 혈관 건강 증진

빌베리에는 풍부한 폴리 페놀 물질은 혈관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효과적으로 조절하는 물질입니다. 일관된 폴리 페놀 섭취는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을 줄이고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을 증가시켜 혈관 건강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6. 암 예방

여러 연구와 동물 종양학 모델은 과일의 안토시아닌 항산화물질은 유방암 예방 억제 활성을 가지고 있음을 말합니다. 빌베리는 또한 항염 작용을 합니다. 빌베리에서 추출한 시판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추출물은 대장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DNA 연구에서 빌베리 추출물을 처리한 대식세포에서 항 염증 특성이 관찰되었으며, 염증은 암의 중요한 위험 인자이기 때문에 암 예방에 매우 유용하다고 합니다.

7. 혈당 개선

빌베리 잎은 당뇨병 환자의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대부분의 베리는 단 음식을 섭취한 후 포도당에 대한 신체의 반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특히 오트밀과 혼합하면 혈당 수치를 효과적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8. 피부미용

빌베리의 항산화 및 면역 강화 효과는 피부 노화를 예방하고 각종 염증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여 상하기 쉬운 피부에 대한 저항력을 키우고 맑고 투명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빌베리가 체내에 흡수되면 콜라겐 합성을 돕는 효과가 있어 피부 재생을 돕는다고 합니다.

9.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빌베리 효능에서 발견되는 놀라운 안토시아닌은 동맥 경화의 주요 위험 요소인 LDL 콜레스테롤 산화를 방지하고 혈관을 강화하며, 심장병과 뇌졸중을 유발하는 혈관 질환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빌베리는 콜레스테롤과 저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킵니다. 실제로 빌베리의 총 안토시아닌 함량은 매우 높으므로 몸에 안 좋은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10. 혈액순환 개선

유럽에서 의료 전문가들은 빌베리 추출물을 사용하여 만성 정맥 기능 부전 CVI으로 알려진 순환 문제를 치료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심장으로 혈액 운반하는 다리 정맥의 판막이 손상되었을 때 발생하는 상태는 빌베리 추출물을 섭취하면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 될 수 있습니다. 다른 연구에 따르면 양측 안토시아닌을 최대 6개월 동안 매일 복용하면 CVI와 관련된 부기, 타박상, 통증 및 화상을 빌베리 효능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11. 다이어트

빌베리 효능으로 인슐린 작용을 안정시키는 효능이 있으며 인슐린으로 인한 체지방 축적 촉진을 완화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빌베리에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며, 장에서 프로바이오틱스 역할을 하여 장내 유익한 박테리아의 음식으로 작용하고 포만감을 연장시킵니다. 비만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빌베리에 함유된 폴리 페놀은 체내 지방 흡수를 억제하여, 비만 예방에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2. 눈 건강

빌베리 효능은 안과 질환과 시력 향상의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빌베리는 망막 병증, 백내장, 황반 변성 및 야간 시력을 포함하여 시력 및 안구 질환의 다양한 측면에 대한 많은 긍정적인 연구결과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많은 연구에서 모세혈관 저항 증가, 망막 이상 개선, 수정체 불투명도 및 근시의 진행을 늦추고 어두운 적응을 개선하는 것과 같은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났습니다. 예를 들어, 4개월 동안 빌베리 추출물, 안토시아닌과 비타민 E를 보충 한 경미한 노인성 백내장 환자 50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백내장 진행 예방 성공률이 97%라고 보고했습니다. 빌베리가 안구 질환 및 시력 상실에 미치는 유익한 효과를 뒷받침하는 과학적 증거가 있습니다. 이 연구에 따르면 100주간 안토시아닌을 정제 한 피험자의 22%가 100주 동안 무감각과 조영 감각을 보이며 세포 손상 및 활성산소를 억제하며, 빌베리 안토시아닌에 대한 항산화 보호화 같은 신경 보호 효과가 활성화된 것을 확인되었습니다. 안토시아노사이드 때문에 빌베리는 낮의 빛에서 야간 시력이나 시력 장애를 개선하여 혈관 투과성과 모세관 파괴력을 감소시키는 데 널리 사용됩니다. 제2 차 세계대전 당시 영국 전투기 조종사들은 빌베리 잼을 먹은 뒤 야간 시력을 향상한 일화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빌베리는 망막증 치료제로 제안되어 왔습니다. 그것은 또한 루테인과 함께 사용될 때 황반 퇴화, 백내장, 녹내장에 대한 보호 효과를 보여주었습니다.


※ 빌베리 먹는 법

일반적으로 한국에서는 빌베리 파우더 형태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빌베리 파우더는 일일 허용량은 240mg입니다. 빌베리 가루를 물과 함께 먹거나 샐러드에 뿌릴 수 있습니다. 취향에 따라 우유, 주스, 두유, 요구르트에 섞어 먹어도 됩니다.

※ 빌베리 부작용 및 주의점

빌베리 열매와 추출물은 일반적으로 부작용 없이 안전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가능한 부작용에 대해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스피린을 포함한 혈액 희석제와 함께 빌베리를 섭취하면 출혈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또한 과일로 섭취하는 것이 농축된 형태보다 안전할 수 있습니다. 특히 혈액 희석제를 복용하는 경우 확인하십시오.
장기적인 안전성과 부작용은 철저히 연구되지 않았으며, 잎 추출물의 고용량 또는 장기간 사용은 독성 부작용으로 인해 안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임산부와 모유 수유 중인 여성의 경우 빌베리에 풍부한 비타민 A의 과다 섭취는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건강식품이나 빌베리 효능에 너무 의지 않으셔야 하며, 과다 섭취를 피하고, 부작용을 확인해야 합니다. 건강의 증진 및 유지하기 위해 올바른 식습관과 꾸준한 운동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술, 담배를 피하고 본인에게 맞는, 필요한 성분이 있는, 체질에 맞는 식품을 섭취해야 할 것을 적극 강조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