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냉장고에 보관하면 안 되는 음식들

반응형

※ 냉장고에 보관하면 안 되는 음식들

먹고 남은 음식이나, 재료들을 냉장고에 넣어두면 오랫동안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 자연스럽게 냉장고에 넣어두게 됩니다. 하지만 오히려 실온에 있어야 신선도가 유지되는 음식들도 있습니다.

※ 실온에서 보관해야 하는 음식

1. 바나나

바나나를 냉장고에 보관하면 바나나 세포벽들이 파괴되어 과일의 소화 효소들을 잃게 되면서 껍질이 점차 검게 변하고 속이 물러지게 되죠
실온에서 밀폐용기에 보관하거나 껍질을 벗기고 냉동 보관하는 것이 좋아요!

2. 마늘
마늘을 냉장고에 보관하면 싹이 나버리거나 곰팡이가 피어날 수 있어요!!
마늘은 실온 상태에서 어둡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고 만약 마늘의 양이 많다면 잘게 다진 다음 냉동실에 얼려두었다가 필요할 때마다 조금씩 해동해서 조리하는 것이 좋아요.

3. 토마토

토마토를 냉장고에 보관하면 토마토의 맛을 내는 성분의 양이 감소하면서 특유의 풍미가 사라질 수 있어요.
특히 5℃ 이하에서 보관하면 저온 장애로 물렁해질 수도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상온 보관을 하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며 시원한 토마토를 섭취하고 싶다면 냉장고에 짧게 넣어 두는 걸 추천합니다.

4. 감자, 고구마

감자와 고구마는 상온에 두면 싹이 자라날 수 있기 때문에 종이로 감싸거나 구멍 뚫린 비닐 팩에 넣어서 건조하고 서늘한 곳에 보관해야 해요. 서늘해야 한다고 해서 냉장고에 보관하게 되면 감자와 고구마의 녹말 성분이 당으로 변하고 수분이 증발하면서 맛이 이상해질 수 있어요.

​5. 양파

양파는 냉장고에 보관하게되면 쉽게 물러질 수 있어요! ​껍질을 벗기지 않는 채 공기 순환이 잘되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죠. 만약 껍질을 벗기고 다 썰어진 상태일 때는 밀폐 용기에 담아 냉장고에서 일주일 정도는 보관해도 좋은 방법입니다.

6. 빵 류

빵은 구매한 후 1~2일 내에 빠르게 먹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에요.
​빵을 냉장고에 보관하게되면 빵 안의 수분이 증발해서 푸석푸석하고 딱딱해지는 현상을 볼 수 있죠. 또한 상온에 보관하면 곰팡이가 생기기도 쉬운 음식이죠.
오랫동안 보관하면서 섭취하고 싶다면 냉동실에 넣어놨다가 해동 즉시 먹어주는 것이 가장 괜찮은 방법입니다.

 

반응형

댓글